아마존은 모바일 앱에서 AI 쇼핑 어시스턴트 ‘Rufus’를 선보였습니다.

아마존은 모바일 앱에서 AI 쇼핑 어시스턴트 ‘Rufus’를 선보였습니다.

아마존은 오늘 AI 기반 쇼핑 어시스턴트 ‘Rufus’를 선보였습니다. 이 어시스턴트는 아마존의 제품 카탈로그와 웹에서 수집한 정보를 기반으로 훈련되었습니다. 아마존은 이 새로운 도구를 오늘부터 일부 미국 고객을 대상으로 베타 버전으로 출시하고, 이후 몇 주 내에 더 많은 사용자에게 확장할 예정입니다. 고객들은 아마존의 모바일 앱에서 Rufus와 채팅을 통해 제품 검색, 제품 비교, 구매에 대한 추천 등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이 AI 챗봇의 출시는 아마존닷컴에서 소비자의 쇼핑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다른 AI 기반 기능들과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고객이 맞는 옷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도구부터 제품 리뷰를 강화하여 제품 하이라이트와 고객의 의견을 요약하는 기능, 광고주와 판매자를 위한 다른 기능들까지 다양합니다.

반면 Rufus는 제품 카탈로그, 고객 리뷰, 커뮤니티 Q&A 및 웹에서 수집한 정보를 기반으로 훈련된 생성형 AI 경험입니다. 따라서 고객은 쇼핑 여정을 시작할 때, 선택을 좁히려고 할 때 또는 더 구체적인 질문이 있을 때 쇼핑 관련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쇼핑 전용 LLM을 내부적으로 새롭게 구축하고 그 데이터와 “웹 전반에서 공개적으로 제공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육시켰다고 TechCrunch에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이 데이터가 다른 공개적으로 제공되는 소매 웹사이트를 포함하고 있는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은 러닝화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Rufus에게 “러닝화를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트레일 러닝화와 로드 러닝화의 차이점은?” 또는 “이 제품은 내구성이 있나요?”와 같은 질문을 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고객들은 다른 제품을 연구하는 경우 “헤드폰을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차를 집에서 세부 정리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클린 뷰티 제품이란 무엇인가요?”, “추운 날씨에 골프를 할 때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요?”와 같은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실내 정원을 시작하고 싶어요”와 같이 원하는 일을 Rufus에게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이 AI는 제품 비교를 도와주거나 “발렌타인 데이에 좋은 선물은 무엇인가요?”나 “5세 아이에게 가장 좋은 공룡 장난감은 무엇인가요?”와 같은 질문을 하면 추천을 할 수 있습니다. Rufus가 대답한 후에도 고객은 더 정교한 결과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OpenAI의 ChatGPT나 Google의 Bard와 같은 타사 소비자 대상 AI 챗봇과 마찬가지로 AI 어시스턴트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Rufus는 미국의 일부 고객들을 대상으로 베타 버전으로 처음 출시됩니다. Amazon 모바일 앱에서 하단 탐색 바에 있는 새 버튼을 탭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화면 하단에 나타나는 AI 채팅 대화상자에 질문을 입력하거나 말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대화가 끝나면 화면을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대화상자를 닫고 Amazon 앱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Amazon은 베타 버전을 통해 제품과 생성 모델 AI 계획을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생성 모델 AI 기술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기술이 항상 정확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라고 회사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밝혔습니다. “우리는 AI 모델을 계속 개선하고 답변을 세밀하게 조정하여 Rufus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도움이 되는 도구로 만들 것입니다. 고객들은 대답에 대해 엄지 손가락을 올리거나 내리는 등의 평가를 통해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도 있습니다.” 라고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챗봇이 출시될 때 광고가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지만, 고객에게 추가 가치를 제공한다면 Rufus 경험에 추가 요소가 추가될 수 있다는 점을 언급해 주었습니다.

이 챗봇은 테스트용으로 제공되지 않았기 때문에 효율성에 대해서는 언급할 수 없지만, Amazon의 비즈니스용 AI 챗봇 Q는 환각증상(잘못된 정보)을 만들어 내고 기밀 데이터를 노출시키는 문제를 겪었다는 것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Rufus는 “곧 몇 주 안에” 다른 미국 고객들에게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