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하기

1.스마트폰 홈 화면에서 카카오톡을 누릅니다.

2.밑에 위치한 메인 메뉴에서 말풍선 모양의 채팅(Chats)을 누릅니다.

3.오른쪽 맨 위에 위치한 톱니 바뀌 모양의 설정(Setting) 버튼을 누릅니다.

4.작은 메뉴가 뜨면, 전체 설정(General Settings)을 누릅니다.

5.설정 메뉴 리스트가 보이면, 채팅(Chats)을 누릅니다.

6.위에 위치한 대화 백업하기(Chat Backup)을 누릅니다.

7.밑에 노란색의 대화 백업하기(Chat Backup)을 또 누릅니다.

8.두개의 빈칸이 보이면, 두개의 빈칸에 똑같은 4자리의 비빌번호를 입력합니다. (자신의 생일을 누릅니다. 예로 1월 3일이면, 0103으로 입력합니다. 이 비밀번호는 나중에 카카오톡을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 내가 설치하는 카톡의 주인이다라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 만드는 것입니다. 꼭 기억하고 계셔야 합니다.)

9.번호를 두번 똑같이 입력 후, 오른쪽 위에 확인(OK)을 누릅니다.

10.백업이 시작됩니다. 백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채팅방의 숫자에 따라서 시간이 좀 걸리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11.백업이 끝나면 가운데에 명상하고 있는 모습의 이모티콘이 사라집니다. 그리고 백업한 날짜와 백업한 파일이 지워지는 2주후에 날짜와 시간이 보입니다. 그러면, 왼쪽 위에 화살표 버튼을 3번 눌러서 채팅방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백업이 끝난것입니다.

*백업한것은 2주후에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톡백업은 꼭 꼭 2주마다 백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카톡백업, #카톡, #카카오톡백업, #백업, #kakao, #kakaotalk, #katalkbackup, #ba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