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5년 이후에 관한 갤럭시 AI의 운명에 대해 중대발표

삼성전자의 모바일 부문 책임자인 T.M. 로(Roh)는 2025년 이후 갤럭시 AI가 무료로 제공되지 않을 경우의 계획에 대해 침묵을 깨고 밝혔습니다.

로(Roh)는 ET Telecom과의 인터뷰에서 몇 주 전 갤럭시 S24 시리즈가 출시될 때 이미 알려진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그는 갤럭시 AI 개발에 많은 자원이 투자되었음에도 불구하고, 2025년까지는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5년 이후 갤럭시 AI가 무료로 제공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될지에 대한 질문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삼성도 이에 대해 아직 결정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로(Roh)는 해당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2025년 이후 갤럭시 AI의 재정적인 미래에 대한 결정은 아직 내려지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그는 앞으로 유료 구독자를 위해 더 강력한 AI 기능을 도입할 계획을 암시했습니다.

로(Roh)는 “우리의 분석에 따르면, 모바일 AI에는 다양한 요구사항이 있습니다. 따라서 무료로 AI 기능을 사용하는 것으로 만족하는 소비자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더 강력한 AI 기능을 원하고 그에 대해 지불할 의향이 있는 고객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결정에서는 이러한 모든 요소를 고려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은 결정을 내리기 위해 1년 이상의 시간이 있으므로, 공유할 내용이 있을 때 업데이트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Android Authority는 이전에 갤럭시 AI의 미래에 대해 삼성에 문의했지만 브랜드로부터 응답을 받지 못했습니다.

한편, 로(Roh)는 다가오는 몇 달 동안 갤럭시 AI에 대해 장밋빛 전망을 그렸습니다. 그는 올해 전 세계적으로 1억 대 이상의 기기에 해당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은 이미 AI 도우미가 2024년 상반기에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 5 및 플립 5, 갤럭시 탭 S9 시리즈를 포함한 일련의 이전 갤럭시 플래그십 모델로 출시될 것임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다가오는 갤럭시 Z 폴드 6 및 플립 6에도 갤럭시 AI 기능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모든 장치가 함께 삼성의 갤럭시 AI 배포를 위한 1억 대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