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안,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 접근 가능 어댑터 출시

리비안 고객들은 이제 테슬라의 방대한 북미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는 어댑터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리비안은 지난 월요일 회사 발표에 따르면 4월부터 모든 리비안 차량 (VIN 번호 기준)에 무료 어댑터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추후 유료화 여부에 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포드는 지난 달 최초로 이른바 북미 충전 표준 (NACS) 어댑터를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했으나 6월 30일 이후에는 230달러를 청구할 예정입니다.

테슬라는 2022년 말 자사 충전 기술에 대한 액세스를 개방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거의 모든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는 일부 또는 전체 신형 전기차에 대해 NACS 호환성을 발표했습니다. 이 어댑터는 이전에 주로 사용되었던 CCS (Combined Charging System) 충전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전기차 구매 고객들을 위한 중간 조치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향후 출시될 전기차에는 테슬라의 충전 기술이 탑재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리비안은 현재 생산되는 R1S SUV 및 R1T 픽업 트럭에 내장된 테슬라 충전 기술을 2025년부터 적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 달 초에 공개된 차세대 리비안 차량에도 테슬라 충전 포트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R2 SUV는 2026년부터 NACS 충전 포트가 기본 장착되며, 소형 R3 해치백은 추후 출시될 예정입니다.(하지만 일부 온라인 사용자들은 리비안의 충전 포트 위치 선택에 대해 불만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리비안은 현재 차량 사용자에게 차량 화면에 QR 코드가 포함된 알림을 제공하여 어댑터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된 리비안 고객들은 이제 15,000개 이상의 새로운 고속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비안은 또한 자체적인 고속 충전소 네트워크인 “리비안 어드벤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현재 22개 주에 걸쳐 70개의 충전소에서 424개의 고속 충전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