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팬들이 비전 프로를 반납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일부 애플 비전 프로 구매자들에게는 신혼여행이 이미 끝났습니다.

최근 몇 일 동안 소셜 미디어에서 비전 프로 소유자들이 3,500달러의 헤드셋을 반납한다는 이야기가 늘어나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애플은 구매일로부터 14일 이내에는 어떤 제품이든 반품이 가능하며, 비전 프로 구매자들에게는 첫 번째 반품 기한이 이제 막 다가왔습니다.

편안함은 반품의 주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은 헤드셋이 두통을 유발하고 운동병을 일으킨다고 말했습니다. 기기의 무게와 대부분이 앞쪽에 집중되어 있다는 사실도 불만 사항 중 하나였습니다. The Verge의 제품 매니저인 파커 오르톨라니(Parker Ortolani)는 이 기기를 사용하는 동안 눈에 혈관이 터진 경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적어도 한 명의 다른 사람도 붉은 눈 증상과 비슷한 경험을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공정하게 말하자면, VR 헤드셋 사용자들은 수년 동안 눈의 건조함과 붉음을 주관적으로 보고해왔습니다.)

“기대한 만큼 마법 같은 사용감이었지만, 무게와 스트랩 디자인 때문에 심지어 짧은 시간 동안 착용하기도 너무 불편했습니다. 사용하긴 원했지만, 착용하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라고 Ortolani씨가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해당 기기를 반품에 대해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계속되는 두통과 시력 피로에 익숙해지기 위해 너무 비싸고 다루기 어려웠습니다. 다음 제품을 기다리겠습니다.”

이건 놀랍지 않습니다. 각 사람의 몸은 모두 독특하며, 대량 시장을 위한 웨어러블 제품을 확장할 때 문제가 됩니다. 편안함은 필연적으로 희생되며, 이는 사람들에게 과도하게 영향을 미칩니다. 스마트 워치의 경우, 손목과 비교하여 케이스의 크기와 무게에 따라 결정됩니다. 스마트 링의 경우, 손가락의 크기가 문제가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크기가 맞지 않거나 손가락 부양으로 인한 문제가 있습니다. 스마트 글래스와 헤드셋의 경우, 낮은 코 다리를 갖고 있다면 기기가 얼굴에서 미끄러지거나 충분히 빛을 차단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드웨어만이 문제는 아닙니다. 또 다른 일반적인 불만은 Vision Pro가 가격 대비 충분한 생산성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Threads에서 한 사용자는 Figma 화면을 보면서 어지러움을 느끼지만, 해당 기기가 그들의 업무에 적용되지 않는다고 언급했습니다. 다른 엔지니어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 “코딩 경험이 [그를] 설득하지 못했으며” 초점 문제로 인해 두통이 발생했다고 썼습니다.

“생산성에 사용하지 않고, 즐기기 위해서도 마음에 들지 않고, 플레이할 게임도 충분하지 않다면 – 그냥 가지고 있을 가치가 없다고 생각해요,”라는 레딧 사용자가 썼습니다.

구글에서 커뮤니티 관리 및 조절 업무를 담당하는 고위 관리자인 카터 기브슨은 미세한 세부 사항에 집착합니다. 창을 만지작거리거나 파일 관리와 같은 작업은 생산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기브슨은 “여러 ‘창’ 사이에서 동시에 작업하는 것은 어렵습니다,”라고 Threads에서 말했습니다. “일부 파일 형식은 Vision Pro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또한 VP에서 슬라이드를 만드는 것이 마우스와 키보드로 하는 것보다 덜 피로하다고 볼 수 없어요 – 비록 Minority Report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도요.”

조기 채택자 중 이러한 의견을 가진 사람들이 비전 프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알 수 없습니다. 기기를 반납할 것이라고 말한 많은 사람들은 둘째 세대 비전 프로를 시도해보고 싶다고 언급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기술이 문제가 아니라 킬러 앱이나 편안함의 부족이 문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것이 얼마나 일반적인 현상인지는 알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의견을 표명하고 있지만, 실제 반환율이나 애플의 비전 프로에 대한 내부적인 기대치에 대해서는 알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