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전 프로에 기업용 장치 관리 기능을 도입

애플, 비전 프로에 기업용 장치 관리 기능을 도입

최근 몇 일 동안 애플 비전 프로에 관한 뉴스를 피하기 어렵습니다. 이 회사의 가상현실 시장 진출 제품으로, 많은 환호성과 함께 금요일에 공식 발매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업에서는 어떤 반응을 얻을까요?

아직은 너무 일러 말할 수 없지만, 애플은 IT 부서에 친화적인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먼저, 애플은 비전 프로를 애플 디바이스 관리 프로세스에 통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IT 전문가들은 아이폰, 아이패드, 워치, 맥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장치를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직원들이 입사하거나 새로운 기기를 받을 때와 같이 쉬운 활성화를 포함하여, 기존 방식으로 이 장치들을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과거에는 제조, 설계 및 현장 서비스와 같은 증강 현실과 가상 현실 기업용 사례를 고려해 왔습니다. Apple은 교육 또는 작업 실행을 위해 순간적으로 수행하는 유도 작업을 이를 큰 사용 사례로 본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작업 응용 프로그램에 액세스 할 수있는 무제한 데스크톱을 가지는 것은 지식 근로자에게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회사는 비전OS 1.1 베타 릴리스가 처음으로 디바이스 관리를 포함한다는 것을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그 베타 버전에 디바이스 관리 기능을 가져올 것입니다”, Jeremy Butcher, Apple의 기업 제품 마케팅 전 세계 책임자가 TechCrunch에 말했습니다.

“Apple Vision Pro의 모든 기능을 해제하려면 기업이 이러한 디바이스를 대규모로 관리하려고 할 것입니다. 그래서 좋은 소식은이 관련하여 Apple Vision Pro로 가져올 수있는 많은 훌륭한 기술이 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회사가 IT 전문가들에게 제공하는 도구들에 대해 언급하며, 이들은 Apple 기기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들과 같은 기능들이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Vision Pro에도 그것들을 가져왔습니다. MDM(모바일 디바이스 관리), 관리되는 Apple ID 지원 등이 그것들입니다. 싱글 사인 온 확장 기능과 같은 것들도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하며 몇 가지 예시를 제시합니다.

Apple은 기업 시장을 AVP 시장의 큰 부분으로 보고 있으며, 기존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Steve Sinclair는 Apple Vision Pro의 세계 제품 마케팅 팀의 일원입니다.

“우리는 기업들이 네트워킹 지원을 위해 기대하는 기업용 빌딩 블록을 갖고 있는지, 데이터 보호를 통해 기업 데이터를 관리하고 보호하는지, 일부 기본적인 기능을 갖추는 것을 확실히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에는 Microsoft Exchange, Google Workspace와 같은 도구를 지원하거나 기업 고객들이 기대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지원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Apple 기기 관리를 돕는 미네소타에 본사를 둔 Jamf와 같은 파트너들은 AVP가 관리 영역에 통합되는 것을 기대합니다.

“Apple Vision Pro는 직원들이 업무를 수행하는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흥미로운 기회를 기업에 제공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이는 Secure Enclave부터 기기 관리, 생체 인증,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킹까지 기업 수준의 핵심 기반을 모두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Matt Vlasach, Jamf의 제품 관리 부사장이 TechCrunch에 말했습니다.

기기 관리 기능은 오늘부터 베타로 제공됩니다.

Back To Top